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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프트카드 이용약관

A-RT는 이용약관을 준수합니다.

  1. 제 1조 (목적)
    •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에이비씨마트코리아(이하 “회사”라 합니다)가 발행한 에이비씨마트 기프트카드(이하 “기프트카드”라 합니다)를 구입하거나 정당한 방법으로 소지한 고객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조건, 절차 및 당사자간의 권리, 의무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"
    • 제 2조 (용어의 정의)
      • 1. “기프트카드”란 회사가 규정한 사양에 따라 인증한 바코드, 어플리케이션을 내장하고 회사의 브랜드를 부착한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서 회사가 승인한 카드형 및 모바일형(MMS로 전송)을 의미합니다.
      • 2. “매장”이란 회사가 운영하는 온/오프라인 모든 매장을 의미합니다.
      • 3. “고객”이란 이 약관에 동의하고 매장에서 기프트카드를 구입하거나 기타 적법한 방법으로 기프트카드를 소지한 자를 의미합니다.
      • 4. “최초충전”이란 기프트카드를 처음 구입하여 충전하는 행위를 말합니다.
      • 5. “재충전”이란 소지한 기프트카드에 금액을 재충전하는 행위를 말합니다.
      • 6. “잔액조회”란 기프트카드 잔액에 대해 문의/확인하는 행위를 말합니다.
      • 7. “환불”이란 기프트카드에 남은 잔액을 고객과 회사간에 약정된 방법과 절차에 따라 고객에게 돌려주는 것을 말합니다.
      • 8. “오류카드”란 정상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기프트카드로서, 다음과 같이 “불량카드”와 “파손카드”로 나뉘어 집니다.
      • 8-1 “불량카드”란 외관상 이상은 없으나, 기능상의 문제로 단말기 등에서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의 카드를 의미합니다.
      • 8-2 “파손카드”란 구겨짐, 조각남, 깨짐, 카드번호 지워짐 등으로 인하여 훼손된 카드를 말합니다.
      • 9. “정상카드”란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카드로서 “오류/불량/파손카드” 가 아닌 기프트카드를 의미합니다.
      • 10. “잔액보호”란 카드등록한 고객이 분실신고를 할 경우, 분실신고 당시의 카드 잔액을 보호해 주는 것을 말하며, 분실신고 시 본인에 한하여 기프트카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. (단, 분실카드는 재사용이 불가합니다)
      • 11. “충전형”이란 금액이 지정되어 있는 기프트카드로 1만원, 3만원, 5만원 10만원권이 있고, 그 종류는 회사가 지정할 수 있으며, 재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제 3조 (발행 등)
        • 1. 회사는 기프트카드 발행 시 중요정보 사항을 다음 각 호와 같이 표시합니다.
        • 1-1. 발행자 : ㈜에이비씨마트코리아
        • 1-2. 구매가격 : 기프트카드 충전금액(충전형)
        • 1-3. 유효기간 : 상사채권소멸시효[구매일 또는 최종충전일(충전형) 부터 5년]
        • 1-4 사용조건 : 사용가능 금액(권면금액 또는 충전금액)
        • 1-5. 가맹점 : 에이비씨마트코리아(온/오프라인)
        • 1-6. 환불조건 및 방법 : 충전형(최종 충전시점 잔액 60% 이상 사용 시) 단, 이벤트를 통한 경품으로 무상 제공 받은 기프트카드는 환불적용 제외
        • 1-7.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여부 : 해당사항 없음.
        • 1-8. 소비자피해 발생 시 연락처 : 에이비씨마트코리아 고객센터 (1588-9667), 나이스 고객센터(1644-9760)
        • 2. 회사는 기프트카드 발행 시 소요되는 제반 비용(문자메시지 발송, 카드발급비용 등)을 부담합니다.
        • 제 4조 (구매 및 충전)
          • 1. 기프트카드의 구매/충전은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가능합니다.
          • 1-1. 고객이 매장(일부 매장 제외)을 직접 방문하여 현금 또는 회사가 현금과 동일하게 인정하는 금전적 가치(신용카드 등)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해당 가치를 전자적 장치(단말기 등)를 이용하여 기프트카드에 저장하는 방법
          • 1-2. 고객이 회사와 약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의 시스템에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한 후 고객과 회사가 약정한 조건에 따라 별도의 절차 없이 회사가 지정한 전자적 장치를 통해 회사의 시스템에 저장된 가치를 기프트카드로 이전하여 기록하는 방법(온라인 충전)
          • 1-3. 기타 회사가 사전에 고지하고 고객이 그 고지된 방법을 이용하는 방법
          • 2. 기프트카드에 충전할 수 있는 최초 충전금액은 5천원 이상이며 최대 충전금액은 50만원입니다.
          • 3.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충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        • 3-1. 고객이 지정되지 않은 방법이나 지급수단을 이용해 충전할 경우
          • 3-2. 기타 충전이 불가능한 기술적, 제도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
          • 3-3 부정한 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충전을 요청할 경우
          • 제 5조 (구매 및 충전의 취소)
            • 1. 구매 및 충전 후 7일 이내에 충전 금액을 사용하지 아니한 경우에만 구매/충전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            • 2. 구매 및 충전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카드형은 해당 거래의 영수증 과 구매한 기프트카드를 지참하여 구매한 매장을 방문, 모바일형은 회사의 고객센터에 취소를 요청함으로써 취소가 가능합니다.
            • 제 6조 (이용)
              • 1. 고객이 기프트카드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기프트카드를 제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여기에서 기프트카드를 제시한다 함은 기프트카드를 회사에 보여주는 행위, 단말기에 읽히는 행위, 온라인 결제 시 카드번호 등을 입력하는 행위 등을 말합니다.
              • 2. 고객은 기프트카드로 회사 및 가맹점에서 상품 또는 제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 단, 회사 및 가맹점의 임대차 조건 및 기술적 사유에 의해 일부 매장에서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              • 3. 고객은 기술적 결함이나 네트워크의 오류 및 장애 발생으로 인하여 기프트카드를 일시적으로 이용하지 못 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하여 회사는 고객에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.
              • 4. 고객은 기프트카드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허위 정보 기재 및 의도적인 카드 정보 유출, 카드 훼손 등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하며, 고객 당사자의 소홀로 인한 카드의 분실 및 도용 시 그 책임은 회사가 지지 아니합니다.
              • 5. 회사는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, 기프트카드 정보에 최대한 기술적 안전조치를 위하고 보안관리에 만전을 기합니다.
              • 제 7조 (유효기간)
                • 기프트카드의 유효기간은 구매/충전일 기준 5년 (상사채권 소멸시효)입니다. 유효기간 이내에 사용하지 않으면 그 금액은 소멸됩니다. 이 경우 고객은 회사에 물품 등의 제공, 환불 및 잔액반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.
                • 제 8조 (환불)
                  • 1. 고객이 기프트카드에 충전된 잔액의 환불을 요청하는 때에는 회사는 기프트카드의 상태에 따라 다음 각 호에 명시된 절차에 의거하여 환불 처리를 합니다. 단, 이벤트 등을 통해 무상 제공 받은 기프트카드의 경우에는 환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.
                  • 1-1. 충전형 : 최종충전 시점 잔액의 60% 이상 사용 시 (단, 1만원 이하의 경우 80% 이상 사용한 경우 환불 신청 가능)
                  • 2. 환불을 요청할 수 있는 권리는 기프트카드 최종 소지자가 가집니다. 다만, 최종 소지자가 환불을 요청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하여, 구매자가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 이 때 구매자에게 환불한 경우 회사는 환불에 관한 책임을 면합니다.
                  • 제 9조 (지급보증)
                    • 기프트카드는 별도의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 없이 회사의 신용으로 발행되었습니다.
                    • 제 10조 (재발급)
                      • 1. 오류카드를 매장에 접수하면 구매 본인 확인 및 잔액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오류카드의 잔액을 소멸 후 신규 기프트카드로 발급하여 드리며, 신규로 교체 발급 받은 후에는 오류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. 신규 발급 기간은 영업일 기준으로 7일~10일 소요됩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• 제 11조 (거래내역의 수집 및 제공)
                        • 1. 회사는 고객이 기프트카드를 이용하는 경우 필요한 거래내역 정보를 수집합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• (거래내역 정보 : 기프트카드 번호, 신청일, 빌링키, 수신자 휴대폰번호, 결제일, 결제수단, 신용카드사, 신용카드번호(마스킹), 할부개월, 현금영수증 신청 휴대폰번호, 로그인 정보 (아이디, 이름, 휴대폰 번호, 기프트카드 잔액))
                        • 2. 고객이 계속적인 기프트카드를 사용하는 것은 기프트카드를 통해 수집된 거래내역 정보가 이용대금 정산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• 3. 고객은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기프트카드의 거래내역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, 매장에서는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• 제 12조 (개인정보 보호)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1.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수집 시 정상적인 서비스를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2. 회사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비즈니스 파트너와 제휴를 맺거나 국가기관의 요구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위탁관리 하거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 그럴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해당 목적, 내용 및 업체명을 밝혀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. 단, 고객의 소득공제를 목적으로 국세청에 제공하는 경우 등과 같이 고객의 요청에 의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3.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고객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다만,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3-1. 배송을 위해 배송담당 업체 등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고객정보를 알려주는 경우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3-2. 통계 작성,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3-3.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3-4. 서비스의 이용에 따른 거래상 발생하는 요금 정산 및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제휴 회사와 공유해야 하는 경우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3-5.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한 경우
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제 13조 (책임 소재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1. 회사는 고객이 기프트카드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. 단,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및 본 약관에 별도 명시된 경우는 제외합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1-1. 회사가 기프트카드 후면 또는 단말기를 통해 안내하거나 규정하는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거래행위를 한 경우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1-2. 기프트카드를 회사가 지정하지 아니한 방법으로 불법 거래 및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1-3. 기프트카드를 변형하거나 원형을 훼손하여 사용한 경우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1-4. 기프트카드를 도난 당하거나 분실한 경우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1-5. 제 3자가 권한 없이 고객의 기프트카드를 이용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자신의 기프트카드 정보(카드번호 및 PIN번호)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2. 고객이 전항의 각 호에서 규정한 행위를 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그 고객은 회사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제 14조 (약관의 효력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1. 본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고객이 기프트카드를 소지하여 사용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./li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2. 본 약관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,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(이하 “효력 발생일”)로부터 1개월 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고객에게 고지합니다./li> 다만, 법령의 개정이나 제도의 개선, 감독기관의 권고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이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즉시 이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./li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3.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변경되는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4. 고객이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효력 발생 전일까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함으로써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,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효력 발생일 전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제 15조 (분쟁해결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1. 회사는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기 위하여 고객의 수렴 제도를 운영하며, 고객은 홈페이지 통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1-1. 홈페이지 주소 : www.a-rt.com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1-2. 문의전화 : 고객센터 (1588-9667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2.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에 대해 15일 이내에 처리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3. 회사와 고객간에 발생한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않는 경우 ‘소비자보호법’에 따른 한국소비자분쟁 조정위원회를 통해 조정신청이 가능합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제 16조 (관할 법원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기프트카드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본 약관은 2020년 02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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